매니아들 사이에서는 맥주 효모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일본산 아사히 맥주효모가 인기 였지만 최근에 급부상 하고 있는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솔가맥주효모 분말입니다. 최근 유리병에서 플라스틱병으로 더 안전(?)하게 리뉴얼되었다고 합니다. 효능, 성분, 복용법 등 필요한 정보들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이미지출처: 쿠파ㅓㅇ

솔가맥주효모 분말 효능, 성분, 복용법, 부작용 등 특징 리뷰

오랜 전통의 솔가

사실 솔가라는 브랜드가 다소 생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알고보면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브랜드입니다. 1947년에 설립된 회사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기 때문입니다. 솔가맥주효모 분말은 채식주의자도 섭취 가능한 제품입니다.

 

직구로 만나볼 수 있는 제품

아이허브 등에서 직구로 만나볼 수 있는 제품입니다. 물론 네이버 스토어팜이나 쿠팡에서 구매 대행 업자분들의 도움을 받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무첨가

유제품, 콩, 인공향료, 조미료, 보존제, 색소 등이 무첨가된 제품입니다. 단, 밀은 함유되어 있다고 하니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부작용에 주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효능

맥주효모 제품들은 약한 위를 보강하는 용도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효능은 소화불량, 식욕부진과 같은 위 기능 이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위 질환에 긍정적인 작용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 Amorim, Maria M., et al. "Antiulcer and antiproliferative properties of spent brewer's yeast peptide extracts for incorporation into foods." Food & function 7.5 (2016): 2331-2337.)

 

원재료명, 성분

Brewer's Yeast (맥주 효모)

탄수화물, 단백지리, 지방, 식이섬유는 물론 티아민, 리보플라빈, 나이아신, 엽산, 철분, 마그네슘, 나트륨이 함유된 제품입니다. 구체적인 함량은 제품 사진으로 대체하겠습니다.

2 테이블 스푼 기준입니다. 약 30g에 해당하는 양에 함유된 성분들입니다. (이미지출처: 쿠팡)

복용법 및 성상

가루 성상을 띄고 있는 제품입니다.

테이블 스푼으로 가루를 퍼서 드시는 제품입니다. 복용법은 하루에 1~2회, 2큰술(30g)을 복용하시는 것입니다.  시리얼, 샐러드에 뿌려 드시거나 음식과 함께 복용하셔도 좋습니다.

복용시기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식전? 식중? 식후? 영양제 언제 복용하면 좋을까요?

영양제는 일종의 식품입니다. 그래서 의약품과는 달리 엄격하게 복용 시기가 적용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일부 성분들은 권장되는 복용 시기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영양제를 언제 복용하

simplewellbeing.tistory.com

한편, 직구로 만나볼 수 있는 제품인 만큼 제조일자, 유통기한을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임산부, 수유부, 어린이, 특정질환자 등은 부작용에 특히 유의해주시고, 복용 전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길 권자합니다.

결론

1947년에 설립된 솔가의 맥주효모 제품입니다. 채식주의자들도 복용할 수 있도록 제조된 제품입니다. 가루 성상의 제품으로 2큰술을 복용하도록 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소화에 도움을 받거나 다양한 영양소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글

 

 

비어랩 맥주효모 프리미엄 직접 복용해 보니...

오늘은 효모식품으로 분류되는 제품이 비어랩 맥주효모 프리미엄에 대한 내돈내산 후기를 진행해 보려고 합니다. 평소 맥주효모를 항상 구비해 두고 있었습니다. 제품 구매를 염두에 두시고 계

simplewellbeing.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